하루 한마디

망치다, 엉망으로 만들다 영어로??<쉬운 영어 하루한마디#11>

Noteworthy 2020. 4. 26. 11:35

안녕하세요. 권코치 입니다.


망치다, 엉망으로 만들다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? 












I screw up

망쳤어



screw up의 정확한 의미를 영영사전에서 찾아봤어요.

1. to do something badly or spoil something
<출처 : 네이버 영어사전>

무언가를  조심성 있게 하지 못하거나/ 어떤 것을 망쳐버리다 라고 나와있네요!


예문을 통해 좀더 알아볼까요?!  




- A : I screwed things up between us

- A :  내가 우리사이를 망쳐버렸어.


- B : Everything is going to be fine

- B :  모든 게 잘 될거야.








또한 이렇게도 응용해서 사용해 볼 수 있겠네요!



- I screwed up my test yesterday

- 어제 시험 망쳤어



- What if I screw up again?

- 또 망쳐버린다면 어쩌지?

* what if : ~다면 어쩌지?



- Trust me. I promise I won't screw up this time

- 날 믿어. 이번엔 망치치 않겠다고 약속할게






'망치다'를 의미하는 다른 표현도 있습니다!


망친다는 것은 무언가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는 뜻이죠?! 그래서 이렇게도 씁니다!




I mess up

엉망으로 만들었어(망쳤어)





- A : I will help you if you mess up again

- A :  이번에도 망친다면 내가 도와줄게


- B : I wish I could

- B :  내가 할 수 있으면 좋겠네







- A : If I mess it up, there is nothing for dessert? 

- A :  내가 망쳐버리면, 디저트 없는거야?


- B : I can make it for you.

- B :  내가 만들어줄게









위에서 배운 I screw up과 함께 I mess up도 같이 사용해 보시면 영어실력이 훨씬 더 풍부해 질 거에요!




그럼 정리해볼까요?


망치다, 엉망으로 만들다 표현 2가지


I screw up

I mess up





Slow and steady wins the race!

꾸준함이 이긴다!


감사합니다.